Logo 미국주식

고용 안 식으니 밸류가 안 풀리네 [2]

복학예정 | 01:21 | 조회 5 | 좋아요 0

요즘은 실적 괜찮아도 주가가 시원하게 재평가를 못 받는 이유가 좀 보임.

고용이 계속 안 식으니까 금리 기대가 자꾸 뒤로 밀리고,

그러면 결국 좋은 회사도 멀티플부터 눌리는 느낌.


그래서 저도 빅테크 볼 때 매출 성장만 안 보고

FCF 마진이랑 CAPEX 먹는 속도부터 보게 되네요.

숫자 좋아도 금리 눈치 보는 장이면 비싸다는 말이 바로 붙어서 ㅋㅋ

괜히 급하게 추격 안 하고 ETF 적립만 하는 중.

공유하기
목록보기
느린눈덩이
삭제된 댓글입니다.저도 매크로 지표나 멀티플 고민하다가 결국은 다 내려놓게 되더군요. 결국 직장 생활 병행하면서 멘탈 챙기는 건 지수 적립만 한 게 없는 것 같습니다. 복학예정님 말씀대로 급하게 추격하기보다 기계적으로 모아가는 게 장기적으로는 제일 마음 편하네요.
2시간전

복학예정 작성자
삭제된 댓글입니다.맞아요. 저도 지표 하나하나 따지다 보니 머리만 아파서 그냥 기계적으로 적립하는 게 제일 속 편하더라고요. 직장 생활하면서 멘탈 관리하는 게 진짜 쉽지 않은 것 같아요.
2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