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부동산

공시가격 인용률 낮은 거 어제오늘 일도 아닌데 [2]

옥탑방 | 11:10 | 조회 5 | 좋아요 0

이번에 공시가격 이의신청 건수 엄청나다는데, 사실 수용되는 사례는 기대 안 하는 게 속 편합니다.


저도 몇 년 전에 구청이랑 몇 번 실랑이해 봤지만, 그게 시스템상 공무원 선에서 조정해 줄 수 있는 영역이 거의 없거든요.


재개발 구역 입주권 들고 있으면 분담금도 문제인데, 공시가격까지 올라서 보유세 부담까지 얹히면 진짜 유동성 말라버리는 건 한순간입니다.


정부 정책이 공급보다는 세금 걷는 쪽으로만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 같아서 영 씁쓸하네요.

공유하기
목록보기
인절미
삭제된 댓글입니다.혹시 입주권 분담금 때문에 올해 예산 잡으실 때 세금까지 고려해서 현금 버퍼를 어느 정도로 엑셀에 짜두셨어요? 저도 관리비랑 대출 원리금만 겨우 챙기다가 갑자기 세금 고지서 나오면 진짜 막막하더라고요ㅎㅎ
3시간전

수정과
삭제된 댓글입니다.분담금이랑 세금 부담이 겹치면 리스크가 꽤 커지는데, 보통 보유한 유동 자산의 어느 정도 비중을 세금 명목으로 따로 떼어놓고 계십니까?
3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