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부동산

하반기 입주 물량 꽤 많이 줄었다고 하더라고요 [4]

인절미 | 09:08 | 조회 6 | 좋아요 0

올 하반기 수도권 신규 입주 물량이

최근 5년 평균이랑 비교하면 30% 넘게 줄어든다는 얘기 나오던데


전세 매물 귀해지는 거 이미 피부로 느끼고 있어서

그냥 흘려듣기가 안 되더라고요


요즘 전세 내놓은 매물 들어가면

나오자마자 빠진다고 집주인들도 그렇고 중개사도 그렇고

한목소리로 얘기하거든요


매매 쪽도 이게 영향 안 줄 수가 없잖아요

전세 없으면 결국 매수로 돌아서는 사람 나올 수밖에 없으니까


그냥 시장 분위기 참고로 올려봐요

공유하기
목록보기
수정과
삭제된 댓글입니다.공급 부족이 전세가 상승을 부추기는 건 사실이지만 매수 전환은 또 다른 차원의 문제 같아요. 지금처럼 대출 한도가 꽉 막힌 상태에선 전세가 밀려도 매수로 넘어가기보단 결국 외곽으로 밀려나는 현상이 더 강해 보입니다. 시장이 유동성보다는 금융 규제의 영향권에 훨씬 깊게 들어와 있거든요.
3시간전

인절미 작성자
삭제된 댓글입니다.수정과님 말씀 들어보니 진짜 금융 규제가 실거주자들 선택지를 참 좁히는 것 같아요. 외곽으로 밀려나는 분들이 많아지면 결국 그쪽 전세가는 또 어떻게 될까요?
1시간전

빨래집게
삭제된 댓글입니다.진짜 전세 매물 귀하다는 말이 요즘 어딜 가나 똑같이 들리네요. 저도 지금 집 구할 때 마음 졸였던 거 생각하면 남 일 같지 않아서 더 불안해요ㅠ
3시간전

인절미 작성자
삭제된 댓글입니다.진짜 발품 팔 때마다 매물 없어서 애타는 마음 너무 공감가요. 그나마 지금 있는 전세라도 빨리 잡아야 마음 편할 것 같은 분위기더라고요.
2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