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부동산

전세→월세 전환이 더 빨라요 [2]

새벽안개 | 06.28 | 조회 6 | 좋아요 0

요즘 임대차에서 제일 무서운 게 이자 얘기만큼이나 월세 쪽으로 체감이 확 빨라진다는 거예요.

전세가 버티는 구간이 끝나면 그 다음은 월세로 바로 넘어가는데, 그 순간부터는 세입자도 숨이 막히더라구요.

저도 단지 보면서 임차료 비율이 체감으로 확 올라가면 그냥 보게 됩니다.

영끌로 버티는 입장에서는 월세화가 길어질수록 내 현금흐름이 먼저 무너질까봐 한숨만 나와요ㅠㅠ

공유하기
목록보기
유리병
삭제된 댓글입니다.주변 봐도 전세금 반환 리스크 때문에 무리하게 전세 끼고 가느니 차라리 월세로 유동성 확보하려는 집주인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세입자 입장에서도 보증금 떼일 걱정하느니 월세로 전환하는 게 차라리 마음 편한 시대라, 당분간은 이 현상이 쉽게 바뀌지 않을 것 같네요.
9시간전

빨래집게
삭제된 댓글입니다.매달 나가는 돈이 늘어나면 저 같은 직장인은 진짜 타격이 크더라고요. 저도 현금 유동성 때문에 고민 많은데, 월세화 현상 보니까 더 불안해지네요ㅠㅠ
9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