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부동산

청약 넣을지 말지, 현금흐름부터

양은냄비 | 06.28 | 조회 2 | 좋아요 0

요즘 부동산 얘기하다 보면 청약 얘기가 꼭 나오더라구요.


근데 저는 “당첨 가능성” 계산보다, 지금 내 현금흐름이 먼저 버티는지가 더 중요해 보입니다.


상가든 오피스텔이든 공실/관리비로 돈이 계속 새는데, 청약이든 뭐든 추가로 묶이는 순간 숨이 더 빨리 차요.


그리고 당첨돼도 입주까지 시간 길면 결국 이자는 나가고 공실 리스크는 그대로라서요.


결국 요즘은 투자 판단의 출발점이 수익률표가 아니라 현금이더라, 제 기준에선.

공유하기
목록보기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