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매수할 때 대출 끼는 비중이 29% 수준이라는 거
그 말은 70% 넘는 사람들이 현금으로 산다는 건데
나는 영끌 없었으면 아예 진입도 못 했을 구축 아파트 한 채인데ㅠㅠ
성동구도 35% 언저리라고 하던데 현금 동원력 자체가 다른 세계 얘기임
이러니까 오르는 데만 계속 오르지
나처럼 대출 꽉 채워 산 사람이랑 현금으로 툭 사버리는 사람이랑 같은 시장에서 경쟁하는 게 맞나 싶다
이자는 내가 다 내고 있는데ㅠㅠ
강남구 매수할 때 대출 끼는 비중이 29% 수준이라는 거
그 말은 70% 넘는 사람들이 현금으로 산다는 건데
나는 영끌 없었으면 아예 진입도 못 했을 구축 아파트 한 채인데ㅠㅠ
성동구도 35% 언저리라고 하던데 현금 동원력 자체가 다른 세계 얘기임
이러니까 오르는 데만 계속 오르지
나처럼 대출 꽉 채워 산 사람이랑 현금으로 툭 사버리는 사람이랑 같은 시장에서 경쟁하는 게 맞나 싶다
이자는 내가 다 내고 있는데ㅠㅠ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