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에 전세 만기라 요새 틈날 때마다 공시가 확인하고 있거든요.
집주인이 동탄 시세 언급하면서 은근히 증액 분위기 풍기길래, 저도 미리 HUG 한도부터 계산해봤어요.
아무래도 분위기가 경직되다 보니, 괜히 무리해서 보증금 올리기보다는 월세 전환해서 현금 흐름 챙기는 게 마음 편할 것 같네요.
다들 재계약 시즌 되면 저처럼 보수적으로 자금 계획 세우시나요?
9월에 전세 만기라 요새 틈날 때마다 공시가 확인하고 있거든요.
집주인이 동탄 시세 언급하면서 은근히 증액 분위기 풍기길래, 저도 미리 HUG 한도부터 계산해봤어요.
아무래도 분위기가 경직되다 보니, 괜히 무리해서 보증금 올리기보다는 월세 전환해서 현금 흐름 챙기는 게 마음 편할 것 같네요.
다들 재계약 시즌 되면 저처럼 보수적으로 자금 계획 세우시나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작성일 | 조회 | 좋아요 |
|---|---|---|---|---|---|
| 480 | 전세수급지수 122.5, 2021년 수준이라는 게 맞나요 [1] | 단풍잎 | 20:55 | 1 | 0 |
| 479 | 분리수거장 위치도 집값 같아요 [2] | 인절미 | 20:23 | 4 | 0 |
| 478 | 평당 공사비 오르면 구축 수요가 어디로 몰리나 [3] | 단풍잎 | 20:20 | 3 | 0 |
| 477 | 국고채 금리 오르는 건 좀 신경 쓰이네요 [2] | 부산갈매기 | 19:56 | 3 | 0 |
| 476 | 노란봉투 ‘충격 없다’ 말도 [4] | 단풍잎 | 19:52 | 5 | 0 |
| 475 | 성과급 늘어도 대출은 편해지진 않네요 | 청보리 | 19:48 | 0 | 0 |
| 474 | 요즘 재계약 앞두고 손품 파는 중인데 [4] | 부산갈매기 | 19:46 | 5 | 0 |
| 473 | 공급을 멈추면 오히려 더 꼬입니다 | 단풍잎 | 19:43 | 0 | 0 |
| 472 | 변동→고정 전환, 손익분기만 보면 놓치더라 [3] | 청보리 | 19:31 | 6 | 0 |
| 471 | 청년미래적금, 숫자만 보면 안 되네요 [4] | 단풍잎 | 19:27 | 9 | 0 |
| 470 | 다주택 양도세 중과 부활 이후의 잠김 현상 | 민들레 | 19:18 | 2 | 0 |
| 469 | 실거래 증빙 강화되고 확실히 현장 분위기가 달라졌네요 [8] | 청보리 | 19:16 | 13 | 0 |
| 468 | 이주 시기 다가오는데 버팀목 대출 확대가 참 다행이네요 | 동탄댁 | 18:59 | 1 | 0 |
| 467 | 다주택 양도세 중과 재개 이후 매물 흐름 솔직히 체감이 모호하네요 [7] | 동탄댁 | 18:46 | 10 | 0 |
| 466 | 동탄 쪽 들썩이는 거 보니까 마음이 복잡하네요 [4] | 동탄댁 | 18:41 | 6 | 0 |
| 465 | 이주 일정부터 보는 버릇 생겼어요 [2] | 동탄댁 | 18:08 | 4 | 0 |
| 464 | 지방 물건 정리하는 사람들 늘어난다던데 [3] | 빨래집게 | 17:30 | 4 | 0 |
| 463 | 선분양 지렛대가 시장을 왜곡 [3] | 유리병 | 17:16 | 8 | 0 |
| 462 | 신고가보다 출구가 먼저 보이네요 | 유리병 | 15:59 | 2 | 0 |
| 461 | 전세 매물 2021년 수준 됐다는 게 실감남 [5] | 도토리묵 | 15:56 | 9 | 0 |
| 460 | 빌라는 가격보다 출구가 더 문제입니다 [9] | 수정과 | 15:56 | 16 | 0 |
| 459 | 반도체 호황과 자산 쏠림, 결국 공급 필터링으로 귀결되네요 [3] | 수정과 | 15:48 | 4 | 0 |
| 458 | 반도체 돈은 또 어디로 갈지 봅니다 [2] | 자갈치 | 15:32 | 4 | 0 |
| 457 | 등록임대 6만8천호 풀면 전세가 더 내려갈 수 있다 [6] | 자갈치 | 14:18 | 11 | 0 |
| 456 | 다주택 양도세 중과 종료 이후 현장 분위기 [4] | 자갈치 | 13:59 | 5 | 0 |
| 455 | 공급 부족론의 이면과 잔금 대출 리스크의 현실 [6] | 수정과 | 13:25 | 10 | 0 |
| 454 | 세제는 결국 마지막 카드이죠 [4] | 옥탑방 | 13:11 | 7 | 0 |
| 453 | 집이 신분증처럼 쓰이는 분위기 [4] | 도토리묵 | 12:54 | 6 | 0 |
| 452 | 지방 상가 보유자 입장에서 보는 자산 이동 [6] | 양은냄비 | 12:47 | 11 | 0 |
| 451 | 반도체 유동성 50조가 부동산으로 흘러들어온다는 얘기 [8] | 옥탑방 | 12:31 | 13 | 0 |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