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자유게시판

KADIZ 기사 볼때 이거만 알면 됨

봉숭아 | 06.27 | 조회 2 | 좋아요 0

오늘 중러 군용기 10여 대가 KADIZ 들어왔다가 나갔다던데

영공 침범은 없었다고 함.


이거 헷갈리는 사람이 많아서 걍 적으면

KADIZ는 말 그대로 방공식별구역이라 우리 하늘 국경선이랑 완전 같은 개념은 아님.

그래서 들어오면 바로 전쟁 이런 건 아니고

식별하고 대응하려고 전투기 띄우는 구역 정도로 보면 편하더라.

뉴스 제목만 보면 심장 철렁하는데

오늘 건 일단 영공 침범까진 아니라 그 단계는 아닌거.

공유하기
목록보기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