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자유게시판

판교 출퇴근길 하이패스 요금 계산해봤습니다

가래떡 | 09:57 | 조회 4 | 좋아요 0

오늘 아침에 톨게이트 지나면서 문득 계산해봤는데요.


수원-판교 구간 하이패스 요금이 왕복으로 따지면 월에 꽤 나오거든요.

연간으로 환산하면 차량 소모품 교체 비용이랑 비슷한 수준이 됩니다.


가끔 이 돈이면 차라리 대중교통 정기권이 낫지 않냐는 말을 하는 사람도 있는데,

수원 영통에서 판교까지 환승에 걸리는 시간 계산하면 저는 못 바꾸겠더군요.

시간비용까지 TCO에 넣으면 아직은 자차가 더 싸게 먹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통행료 할인 혜택이 조금씩 줄어드는 건 좀 신경 쓰입니다.

공유하기
목록보기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