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부터 서울 지하철에 전동킥보드랑 전기자전거 반입이 아예 안 된다고 하더군요.
최근에 배터리 화재 사고 나는 거 보면 안전을 위해 불가피한 조치라는 생각은 듭니다.
개인적으로는 지하철 연계해서 타던 분들의 이동 비용이나 시간 효율성이 좀 떨어지긴 하겠지만
지하철역 내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대형 사고 리스크 비용을 감안하면
이번 반입 금지 결정이 사회적 총소비용 측면에서는 오히려 이득이라고 봅니다.
밀폐된 지하철 안에서 리튬배터리 터지면 답이 없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