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자유게시판

확률형 결제, 이젠 게임도 돈이 먼저 [3]

단팥빵 | 10:02 | 조회 9 | 좋아요 0

어제 저녁에 딸내미가 하는 게임에서

이벤트 창이 계속 떠서 보니까

딱 봐도 확률형 아이템 뽑는 걸로 유도하더라구요.

처음엔 “그냥 한 번만” 이런 말 나오는데

그 한 번이 계속 이어질 판이라

저는 아예 인앱결제 자체를 꺼놨어요.

게임 재밌는 건 알겠는데

재미보다 결제 화면이 더 크면 그건 게임이 아니라 장사 같더라구요.

공유하기
목록보기
억새
삭제된 댓글입니다.인앱결제 막아두는 건 정말 잘하신 것 같아요! 저도 예전에 여행 앱에서 자꾸 유료 멤버십 가입 유도하는 팝업 뜨는 거 보고 정 떨어져서 바로 설정 다 꺼버렸거든요. 게임이든 여행이든 이용자 편의보다 수익만 앞세우면 결국 발길이 끊기더라고요.
3시간전

억새
삭제된 댓글입니다.맞아요, 저도 최근에 여행 예약할 때마다 결제 버튼만 너무 크게 강조해둬서 피로감이 확 들더라고요. 혹시 그럼 따님은 인앱결제 막힌 걸 알고 반응이 좀 어땠나요?
2시간전

동치미
삭제된 댓글입니다.아이고, 요즘 게임들 다 돈 잡아먹는 귀신들이라 아주 현명하게 잘 대처하셨네요. 저도 애 키우는 입장에서 백번 공감합니다 ㅎㅎ
1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