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주식

커버드콜 자금 쏠림이 불편합니다

우물가 | 06.23 | 조회 3 | 좋아요 0

요즘 커버드콜 ETF로 돈 몰리는 걸 보면

배당 선호라기보다 변동성 회피 욕구가 한 군데로 뭉치는 느낌이 더 큽니다.


이런 건 수익률 표만 보면 괜찮아 보여도, 막상 지수 급하게 튈 때 상방이 잘리는 구조라

포트 전체 상관계수는 낮춘 줄 알고 실제론 같은 심리로 묶여 있더라고요.


제 퇴직연금도 예전에 은행 쪽 운용에서 ETF 체결 밀리는 걸 겪어봐서,

유동성 얇은 상품에 사람 한꺼번에 붙는 장면은 생각보다 더 보수적으로 봅니다.

현금흐름이 편해 보이는 상품일수록 exits가 같이 좁아질 수 있겠죠.

공유하기
목록보기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