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주식

주말마다 관심종목 정리하는 습관 [1]

안개꽃 | 08:30 | 조회 3 | 좋아요 0

매주 주말 아침엔 커피 한 잔 내리고 HTS 켜서 관심종목 창부터 정리함.


재무제표 코멘트가 흐릿하거나 실적 모멘텀이 애매해진 종목들은 가차 없이 삭제 버튼 누르는데 이게 은근히 속이 시원함.


특히 지난주엔 재고 자산이랑 부채 비율 꼼꼼히 다시 뜯어보면서 몇 개 쳐냈더니 마음이 한결 가볍더라.


종목 수 줄여야 시장 변동성 나올 때도 대응이 빠르거든.


다들 이 루틴 유지하고 계심?

공유하기
목록보기
마루
삭제된 댓글입니다.혹시 종목 정리하실 때 재고 자산 증감이나 부채 비율 외에, 섹터별로 밸류에이션 밴드를 재산정해서 기준점에서 벗어난 종목을 거르는 필터도 따로 두고 계신가요?
1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