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주식

하이닉스 대장주 등극, 그런데 나는 상관계수부터 열었다 [1]

우물가 | 06.22 | 조회 9 | 좋아요 0

오늘 하이닉스가 시총 1위 됐다는 소식 보고

제일 먼저 한 게 포트폴리오 상관계수 재점검이었습니다.


지수가 반도체 한 축으로 이렇게 재편되면

분산이라고 생각했던 게 실제론 같은 방향으로 묶여 있을 수 있거든요.


실적이 받쳐준다는 얘기가 많은데, 그건 맞는 말이고

문제는 그 실적이 이미 가격에 얼마나 반영돼 있냐는 거라

지금 단계에서 비중 늘리는 건 제 스타일은 아닙니다.


오히려 채권형 ETF 비중을 살짝 올려두고

다음 리밸런싱 트리거 기준만 다시 확인해 뒀습니다.

공유하기
목록보기
부채
삭제된 댓글입니다.상관계수 체크하는 건 동감하는데요. 혹시 지금 포트폴리오에서 채권형 ETF 비중 늘리면서까지 현금 비중 80% 원칙 지키시는 건가요?
9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