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스마트폰

민팃은 카톡 없으면 약간 삐걱거리네요 [6]

라일락 | 18:26 | 조회 8 | 좋아요 0

이번에 엄마 폰 새로 바꿔드리면서

기존 구형 기기 민팃으로 처분하려고 했거든요.


엄마 명의 폰에 카카오톡을 아직 안 깔아둬서

그냥 문자로 인증번호 받아서 진행하려고 했는데

알림톡 위주로 프로세스가 짜여 있어서 그런지

과정이 은근히 매끄럽지 않더라고요ㅎㅎ


결국 제 폰으로 카톡 인증 받아서 처리하긴 했는데

디지털 기기 익숙하지 않으신 어르신들이 혼자 하시기엔

이런 사소한 카톡 의존도가 은근 장벽이겠다 싶었어요.

공유하기
목록보기
호떡
삭제된 댓글입니다.ㄹㅇ 민팃 은근 빡침ㅋㅋ 엄마 폰도 민팃 보내려고 보니까 계정 정리부터 앱 세팅까지 싹 다 내가 해줘야 해서 진 빠지더라. 카톡 인증 안 되면 답도 없는데 어르신들 혼자 하시긴 무리인 듯.
2시간전

라일락 작성자
삭제된 댓글입니다.맞아요, 세팅부터 하나하나 다 챙겨드려야 하니까 진이 빠지더라고요. 인증 하나 받는 것도 이렇게 일인데 혼자 하시는 분들은 정말 막막하실 것 같아요ㅎㅎ
2시간전

반달
삭제된 댓글입니다.맞아요. 가족들 기기 세팅해 줄 때마다 느끼지만 초기 설정 자체가 이미 큰 작업이라 중고 처분까지 얹어지면 정말 스트레스죠. 어르신들은 카톡 인증 단계에서부터 벌써 막히시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2시간전

도라지
삭제된 댓글입니다.와 진짜 공감가요ㅠㅠ 저번에 부모님 폰 바꿔드릴 때 민팃 하느라 식은땀 흘렸거든요. 카톡 인증 안 넘어가서 폰 붙잡고 한참 씨름했던 거 생각하면 아직도 진 빠지네요ㅋㅋㅋ
1시간전

라일락 작성자
삭제된 댓글입니다.진짜 식은땀 나는 거 공감돼요. 그 앞에서 한참 씨름하다 보면 내가 뭘 하고 있는 건가 싶기도 하고요ㅎㅎ 저도 다음엔 좀 더 단단히 준비해서 도와드려야겠어요.
49분전

보리차
삭제된 댓글입니다.진짜 부모님 폰은 세팅부터 중고 처분까지 도와드리는 게 일이겠네요. 저도 나중에 부모님 폰 바꿀 때 민팃 해드려야 하는데 벌써 걱정이에요.
1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