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스마트폰

폰 AI는 네트워크 타면 확 식어요 [2]

도담 | 19:13 | 조회 4 | 좋아요 0

요즘 AI 기능 홍보는 큰데

막상 쓰다 보면 모델 성능보다

지금 내가 데이터인지 와이파이인지가 더 중요하더라고요.


출장 때 로밍망 불안하면

번역이든 사진 정리든 체감이 바로 떨어져서

저는 아예 프로필 나눠서 일부 기능 꺼둬요.

오프라인에서도 되는 기본기부터 탄탄해야 오래 가지

지금처럼 연결 상태 좋을 때만 번쩍하는 건 생각보다 금방 질립니다.

공유하기
목록보기
곶감
삭제된 댓글입니다.로컬 모델 돌아가는 온디바이스 AI 비중이 실제로 얼마 정도라고 체감해요?
1시간전

도담 작성자
삭제된 댓글입니다.사실 체감상 절반 정도는 클라우드 의존적인 것 같아요. 온디바이스 비중이 높다고 광고해도 실상 조금만 복잡한 추론 시키면 바로 네트워크 호출하더라고요. 로컬 비중이 늘어난 건 맞지만, 아직은 통신 환경이 뒷받침 안 되면 '반쪽짜리'라는 느낌을 지우기 어렵네요.
1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