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자동차

요즘 모델Y 쏟아지는 이유가 있었네요

망원동 | 12:50 | 조회 2 | 좋아요 0

요즘 매입 문의 들어오는 모델Y 보면 대부분 LFP 배터리 모델이더군요.

확실히 가격 메리트 때문인지 20대 분들도 무리해서 입문하려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근데 이 차들, 무게가 무거워서 그런지 하체 부싱 노후화 속도가 국산 중형차랑은 체급이 다릅니다.

LFP 배터리 덕분에 차값은 낮아졌어도, 정비 현장 입장에서는 결국 그 무게가 하체 피로도로 고스란히 쌓이는 구조거든요.


남들 따라 무작정 타기보다는 요철 지날 때 하체에서 올라오는 잔진동이랑 링크 쪽 유격부터 꼼꼼히 확인하고 가져오세요.

싼 가격만 보고 덜컥 가져왔다가 하체 싹 다 털어야 하는 상황이면 배터리값 아낀 거 의미 없어집니다.

공유하기
목록보기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