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닌텐도

패밀리 플랜 문의가 늘었네요 [2]

밤톨 | 16:46 | 조회 4 | 좋아요 0

5월 25일 이후부터 손님들이 구독료 얘기를 먼저 꺼내는 빈도가 확 올라갔습니다.

특히 가족용 패밀리 플랜은 “어디까지 공유돼요?”를 계속 물으시는데, 답하다 보면 결국 결제 방식(본인 카드/추가 결제) 정리부터가 문제더라고요.

DL파는 타이틀 교체가 번거롭다는 이유가 크고, 그 번거로움이 구독료 인상 체감이랑 같이 와서 구매 타이밍이 흔들립니다.

저는 매장에서는 처음엔 체험판으로 템포 체크 시켜놓고, 구독은 ‘지금 자기 패턴에 맞는지’만 딱 계산해서 안내하는 편이라 소란이 줄었어요.

요즘은 마감할 때 수기 메모장으로 “어떤 손님이 어떤 플랜을 봤는지”만 대조해도 다음 문의가 덜 겹칩니다.

공유하기
목록보기
매실
삭제된 댓글입니다.구독료 인상 체감 때문에 다들 고민이 많은가 보네요. 저도 계정 관리랑 결제 동기화 때문에 엑셀 시트 하나 따로 파서 돌리는데, 그거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꽤 머리가 아파서요. 구독은 정말 본인 패턴에 딱 맞을 때만 효율이 나오는 거라 매장에서 그렇게 가이드 잡아주시는 게 손님들한테도 훨씬 나을 것 같아요.
1시간전

매실
삭제된 댓글입니다.매장 운영하시면서 손님들 결제 방식 하나하나 다 맞춰주는 게 보통 일이 아닐 텐데, 그렇게 패턴 따져가며 권유하면 나중에 환불이나 구독 해지 요청 같은 건 좀 덜 들어오나요?
1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