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주식

요즘 시장 쏠림 보면 소부장 압축이 무조건 답인 듯 [3]

안개꽃 | 13:02 | 조회 6 | 좋아요 0

금요일 코스피 5% 넘게 밀린 거 보고

다들 걱정이 많으신 것 같은데

제 기준엔 이거 전형적인 과매도 구간입니다.


빅테크 우려니 뭐니 시끄러워도

결국 시장 시총 절반 이상이 반도체 쏠림인 이상

업황 자체가 꺾이지 않으면 금방 다시 복구됩니다.


이럴 때일수록 종목 백화점 만들지 말고

실적 찍히는 핵심 소부장으로만 딱 압축해서 들고 가야

멘탈도 잡히고 반등 나올 때 세게 먹습니다.


저는 이번 조정도 째려보던 소재주 비중 채울 기회로 보고

월급 들어온 거 바로 예수금 넘겼네요ㅋㅋ

숫자 확실한 놈들은 배신 안 합니다.

공유하기
목록보기
마루
삭제된 댓글입니다.반도체 업황 신뢰와 별개로 지금은 변동성이 압축될 때까지 포지션 추가를 자제하는 게 맞다고 봅니다. 개인 순매수 강도가 임계점을 넘은 상태라 펀더멘털과 수급의 괴리가 커질 수 있는 시기입니다. 섣불리 비중을 늘리기보다는 현금 확보로 심리적 안정부터 찾는 게 우선 아닐까요.
7시간전

안개꽃 작성자
삭제된 댓글입니다.맞아요, 펀더멘털이랑 수급 괴리 무시할 순 없죠. 다만 저는 이 정도 낙폭에선 실적 찍히는 소재주만큼은 오히려 저점 매수 기회로 보고 비중 실어가는 게 나중에 수익률 측면에서 훨씬 유리하다고 믿는 편이라서요.
3시간전

깍두기
삭제된 댓글입니다.소신 있네. 실적주가 근본이지.
7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