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주식

ADR 상장 앞두고 한번 정리해봤는데

안개꽃 | 10:57 | 조회 4 | 좋아요 0

하닉이 7월 초 나스닥 상장하는 거 보면서 생각해봤는데

기존 주주 입장에서 2.5% 희석은 맞는데

코리아 디스카운트가 미국 시장에서 어떻게 평가될지가 관건이더라고요


재평가 효과가 희석분을 충분히 커버할 수 있다는 게 핵심인데

TSMC 사례 보면 본주보다 ADR이 프리미엄으로 거래되니까

단기 조정 국면에서도 기술력 + 자금 조달력이 미국 시장에서 어떻게 재평가될지

개인적으로는 꽤 흥미롭게 봅니다


지금 같은 수급 장에선 그 변수 자체가 매수 심리에 작용할 수도 있을 거 같음

공유하기
목록보기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